본문 바로가기
퇴근후 뭐하세요?

다이슨 청소기 V8 공식 방문 수거 서비스 배터리 교체 및 세척 후기 (feat. 배터리 오래 쓰는 방법)

by 너에게독백 2022. 2. 1.
반응형

 

다이슨의 악명 높은 배터리 유지 시간이 뚝뚝 떨어지더니 급기야 방 하나를 채 돌리지 못할 수준으로 떨어져서, 더 이상 달래며 사용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고 말았습니다. 처음 쓸 때부터 얼마 지나지 않아, 배터리 소모속도가 빨라져서 이상하다 느꼈는데, 원인을 알아보니, 제가 MAX 모드를 너무 많이 쓰고 있었기 때문이더라고요. 나중에 알고보니 MAX모드는 Spot으로만 청소해야하는 것이었는데, 최고의 흡입력을 쓰고 싶어서, 다이슨을 산건데, 최고 기능은 계속 쓰면 안된다니 좀 아이러니 했어요. 

 

어찌 되었든 청소는 해야하니까 배터리는 교체 해야겠는데, 공식 제품을 구매한 만큼 어떤 공식 제품 구매 혜택이 있는 지 확인해볼 겸 공식 서비스를 이용해봤습니다. 

 

다이슨 청소기 배터리 오래 쓰는 방법 

 

다이슨 배터리 수명은 유지보수 및 보관 방법 등의 여러 가지 요소로 결정된다고 합니다. 다이슨 홈페이지에서는 배터리 오래 쓰는 방법을 아래와 같이 제안하고 있습니다. 고온과 저온에 노출될 경우 배터리 성능이 저하될 수 있으니, 야외에 보관하지 말라는 것과 MAX 모드를 사용 지양하고, 월 1회 정도 방전을 쉬게 하라는 팁 정도가 유용할 것 같습니다. 

다이슨 공식 홈페이지 https://www.dyson.co.kr/products/tools-and-accessories/replacement-batteries/batteries

1. 고출력 모드 사용 줄이기 (MAX 모드)

2. 고온에서의 사용 피하기 

3. 청소기를 실온에 보관하기

4. 청소기의 열은 식히되, 너무 춥지 않은 온도에서 보관하기

5. 최소 월 1회 방전하여 쉬게 하기 

 

 

다이슨 청소기 배터리 공식 교체 및 세척 후기 

 

1. 공식 서비스 이용 방법 

다이슨 AS센터를 방문하여 이용하여도 됩니다. 저는 배터리 교체와 함께 클리닝 서비스를 받기 위해 제품을 세척할 수 있는 곳으로 보내는 방법을 선택 했습니다. 

전화 이메일 카카오톡
1588-4253
080-300-4253 (수신자 부담)

운영시간:
월요일 -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help@kr.dyson.com 다이슨 고객센터 챗봇

운영시간:
월요일 -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2. 방문 서비스를 통해 제품 수거하는 과정 

전화를 통해 AS 예약을 하면 택배와 방문 서비스를 선택하여 제품을 보내고 받을 수 있습니다. 택배를 선택하면 담아서 보낼 수 있는 박스를 집으로 보내주고, 거기에 넣어서 택배를 보내고, 받으면 됩니다. 방문 서비스를 선택하면 기사님께서 방문 예약을 잡기 위해 연락을 주시는데, 당일은 어렵고, 보통 익일 이후에 배정이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서비스 신청 시 제품을 담아갈 박스와 완충재를 가지고 오시기 때문에 따로 준비할 것은 없습니다. 저는 약속된 시간에 부득이하게 집을 비우게 되어서 양해를 구하고, 이케아 장바구니에 넣어 밖에 내 놓고, 가져가시는 것으로 했습니다.

 

수거 후 당일 바로 알림톡이 도착하는데요. 가져가신 제품이 어떤 상태인지 확인하는 과정입니다. 다이슨 쪽에서는 어떤 수리가 필요한 것인지 확인하는 과정이면서, 소비자에게 니가 보낸 물건의 상태가 이런거야 우리가 고장 낸거 아니야 라는 언박싱 영상인 셈이죠. 

 

제 다이슨 청소기는 배터리 뿐 아니라 모터와 헤드 연결되는 결합 부분이 흔들림이 발생하는 것이 발견되었고, 사전점검 후 안내가 올 때 이 부분도 수리 하겠냐고 물어보시더라고요. 아직 부러지거나 못 쓸 정도는 아니기 때문에 저는 사전에 신청했던 배터리 교체와 클리닝 서비스만 받기로 하였습니다. 

서비스가 모두 완료되면 다시 완료된 제품을 포장하는 영상을 찍어서 보내주시는데, 아마도 나는 너에게 잘 보냈다라는 의미이겠지요. 

3. 서비스 완료 후기

서비스 완료된 것은 방문하여 다시 가져다 주십니다. 고객님과의 약속을 소중히 간직하겠습니다 라는 봉투에는 감동적인 편지가 들어가 있을 것으로 보이지만, 영수증이 들어 있습니다. 이미 비용은 사전점검 후 온 연락에서 전화로 결제하였기 때문에 가져다 주실 때 추가로 결제할 것은 없습니다. 

이렇게 부품 하나씩 봉투에 잘 쌓여서 옵니다. 마치 새 상품을 받는 느낌입니다. 자본주의가 참 좋습니다. 

비포 사진을 찍어 두었어야 했는데, 찍어 두었어도 너무 혐오 짤이라 아마 포스팅을 망설였겠죠. 정말 이렇게 더러운 걸로 청소를 해도 되나 할 정도로 청소 헤드가 먼지로 인해 엉망인 상태였습니다. 먼지는 모두 제거 되었고, 스팀 청소로 뽀송뽀송한 새 것 같이 돌아왔습니다. 더스트 박스 역시 마찬가지로 플라스틱이 탁해질 정도였는데, 모터 스탠 모공이 하나하나 보일 정도로 깨끗하게 세척되어 왔습니다. 그 동안 더럽게 썼던 제 자신을 반성했습니다. 

4. 서비스 비용 

아마 제일 궁금해하실 부분은 바로 가격일 것 입니다. 

배터리 비용은 89,000원 + 공임비 20,000원 = 109,000원입니다. 

무상 AS 기간은 2년인데, 2년 내에도 자연 소모로 인한 배터리 비용은 청구가 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왕복 픽업 서비스 비용과 클리닝 서비스 비용은 무상입니다. 

 

인터넷에서 배터리를 5~6만원대에 구매해서 셀프로 교체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던데, (공식 배터리 구매 시 89,000원)

공식 제품을 구매하신 거라고 한다면, 

클리닝 서비스까지 받으실 겸 공식 서비스 센터를 통해 교체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