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ity Balance

테팔 인튜이션 편수냄비 리뷰 및 스테인레스 연마제 제거법

by 너에게독백 2022. 3. 21.
반응형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고, 집에서 요리를 해먹는 횟수가 늘어나니, 자연스럽게 요리의 범위도 넓어지고 있습니다. 국 요리의 경우는 한번 끓여 넣고 한 번에 다 못먹으면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또 먹게 되는데, 이러다 보니 냄비가 부족해지는 현상이 자주 생기더라고요. 그래서 새로 들인 냄비는 기존에 써봤던 냄비 중 활용도가 가장 높았던 편수냄비인 테팔 인튜이션 편수냄비입니다. 

 

테팔 인튜이션 편수냄비 18cm 후기 

테팔 인튜이션 시리즈는 인덕션 사용이 가능한 스테인레스 시리즈입니다. 뚜껑이 포함되어 있는 모델입니다. 코팅이 되어 있는 냄비와 후라이팬들은 코팅이 벗겨지면 더 위험하다고 해서 하나 둘 씩 주방 기물들을 스테인레스로 바꿔주고 있는데, 이 편수냄비는 크기도 적당해서 2-3인분 요리에 적합하고, 뚜껑까지 포함되어 있어 보관도 용이하여 손이 자주 가는 주방 기물입니다. 

 

테팔 인튜이션 시리즈에는 18cm, 20cm, 24cm 냄비가 있는데 18cm는 편수냄비, 20cm와 24cm는 양수냄비입니다. 18cm는 2L 용량, 24cm는 4L 용량으로 두 가지를 갖고 있으니 여러 가지 요리에 대응하기 좋더라고요. 

테팔 인튜이션 편수냄비

상자를 열어보면, 깨지지 않도록 비닐과 종이로 포장이 잘 되어 있습니다. 

올 스테인레스로 되어 있어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이고, 뚜껑은 유리로 되어 있습니다. 올 스테인레스다 보니, 그을음이나 탄 부분이 생겨도 코팅이 벗겨질 걱정 없이 벅벅 문지르거나 마음 편하게 스팀 모드로 식기 세척기에 돌려도 안심 되더라고요.  

 

용량은 2L 인데, 계량하기 쉽도록 눈금선이 그어져 있어서 라면물 끓일 때 매우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 식기세척기로 상당한 횟수를 돌려봤는데도 눈금이 지워지거나 하진 않더라고요. 

 

 

손잡이 부분도 역시 스테인레스 재질입니다. 인덕션에서 주로 사용해서 그런 지 손잡이가 열이 전도되어서 뜨거워지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열이 위로 솓아 오르는 위 쪽의 경우는 스테인레스 재질로 되어 있는 뚜껑 손잡이가 뜨거워지는 경우는 종종 있어서 사용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스테인레스 연마제 제거법

스테인레스 제품을 살 때는 요리에 사용하기 전 반드시 연마제 제거를 해야 하는데요. 표면을 매끄럽게 하는 과정에서 사용한 연마제가 완전히 제거 될 수 있도록 하는 작업입니다. 기본적으로 요새 나오는 제품들은 연마제 제거가 상당수 되어 있어서 엄청 오랜 시간 공들여 하지는 않아도 되지만, 꼭 확인하시고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 입에 들어갈 것이니까요. 

 

STEP 1. 오일과 키친타올을 준비해주세요.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식용유, 까놀라유, 올리브 오일 어떤 것이든 상관 없습니다. 

STEP 2. 키친 타올에 오일을 적셔 주세요. 

STEP 3. 키친 타올로 구석구석 닦아 줍니다. 

아무래도 기본적으로 연마제 제거 작업이 되어 있기 때문에 안 쪽은 많이 묻어나진 않는데요. 냄비의 림 부분과 뚜껑의 림 부분 닦아 낸거 보셨나요? 시커먼 연마제가 듬뿍 묻어납니다. 키친타올을 바꿔가면서 깨끗이 닦아 줍니다. 

STEP 4.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넣고 끓여 줍니다.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넣고 푼 물에 냄비와 뚜껑을 넣고 한번 끓여 줍니다. 저는 식세기에 베이킹소다를 넣고 스팀살균 모드로 한번 돌려 주었습니다. 

우리 입에 들어가는 주방 기물인만큼 귀찮더라도 꼼꼼하게 연마제 제거 작업을 하니, 속이 다 시원하더라고요! 스테인레스 제품을 만나면 꼼꼼하게 연마제 제거 작업 하는 것 잊지 마세요! 

반응형

댓글